IT

아이폰12 자급제폰 유플러스 분실/파손 보험 가입하기

shinzin 2021. 1. 11. 22:19
반응형

오랜만에 블로그에 새 글을 작성해봅니다.

새롭게 시작한 네이버블로그에 좀 더 집중하느라 시시콜콜한 글들은 모조리 네이버블로그에 끄적거리기에

정말로 오랜만에 이 블로그에 글을 남기게 됩니다.

 

 

저는 이번에 아이폰12프로로 스마트폰을 교체하였습니다.

매번 통신사 대리점에서 바꾸던 저는 이번에는 자급제폰을 구입하여 유심기변으로 아이폰을 사용중입니다.

 

이전 폰은 갤럭시S9였는데, 나름 만족하면서 정말 잘 사용했습니다.

특히 삼성페이는 정말 갤럭시의 최고 장점이라 할만한데 아이폰으로 넘어오니 삼성페이가 안되는 점이

더욱더 아쉽게 느껴지더군요.

 

사실 오늘글의 핵심은 바로 자급제폰을 사용하면서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의 분실/파손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느냐인데,

유플러스 기준으로 당연히 가입이 된다는 것을 알려드릴려고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더보기

아이폰을 구매하신분들은 애플의 AS에 대한 고민이 있으신 줄 압니다. (물론 저도 마찬가지구요)

잠시 TMI를 들려드린다면 저는 한때 삼성의 핸드폰 수리 엔지니어였습니다. 사람들이 부르는 바로 그 센터기사(?) 였었죠!그래서 지금까지 갤럭시를 쭈욱 사용해왔었습니다.(물론 중간에 아이폰도 한번 사용했었습니다.) 

 

갤럭시를 사용하는동안 분실/파손 보험을 한번도 가입한 적 없었지만혹시 모를 이유로 스마트폰이 파손되더라도 수리에 대한 스트레스가 크게 없었습니다.제가 엔지니어로 근무했었기 때문에도 그랬고, 삼성서비스가 정말로 좋았기 때문에도 그랬고, 다른 많은 이유들 때문에도 그랬습니다. (다른 많은 이유는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알려드릴께요)

 

애플 또한 애플스토어가 생기고, 많은 공식수리 대리점과 사설수리업체가 생겨 서비스가 예전보다는 좋아졌다고 들었습니다.그래도 아이폰을 사용하면 좀 비싼 수리비와 리퍼가격에 부담을 느끼기 마련이죠!

 

그래서 저도 이번에 아이폰을 구매하고 애플케어플러스와 통신사 보험 중 어느것을 가입해야 할지 고민이 참 많았습니다.

 

그리하여 제 선택은 사용중인 통신사인 유플러스 분실/파손 보험에 가입이었습니다.

 

애플케어플러스가 보장하지 않는 분실이 포함되어있고, 36개월의 보장기간과 더불어 월별로 보험료를 납부하는 방식그리고 언제든지 해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에플케어플러스와 유플러스 분실/파손 보험은 똑같이 아이폰 구매후 최대 60일 이내에 가입할 수 있는 조건입니다.아이폰을 구매하고도 60일간 에플케어플러스와 비교해볼 수 있는 장점도 있는거죠!

 

저는 프리미엄I폰 분실/파손 보험 150을 가입했고, 월 보험료는 8,100원 입니다.

 

 

해당상품의 보장내용은 위 화면과 같습니다.보험은 선택사항임으로 사용자의 사용형태에 따라 맞춰 상품을 가입하면 됩니다.

 

그래서 오늘 글의 핵심은

 

자급제폰을 구입한 사람도 유플러스 분실/파손 보험에 가입할 수 있으며,가입기간은 스마트폰 구매 후 최대 60일 이내라는 것. 하지만 고객센터를 통한 유선가입은 어렵고 유플러스 직영점에 방문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구매 영수증이 필요할 수 있으니 지참하시고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