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여행

[경상북도 경주여행] 경주 삼성 렌트카 이용후기

shinzin 2015. 6. 26. 17:41
반응형

오랜만의 포스팅은 경상북도 경주를 여행 한 후기입니다.

 

경주여행의 첫번째 포스팅으로 바로 렌트카 이용후기입니다.

경주는 대중교통편이 대도시처럼 편하게 되어있지 않습니다.

물론 대중교통을 이용해서도 충분히 경주여행을 할 수 있지만, 렌트카를 이용하면 좀 더 편히 구경을 할 수 있겠죠?

 

KTX를 이용하여 경주를 방문한다면 경주역이 아닌 신경주역이라는 곳에 도착을 하게 됩니다.

신경주역이 경주시내 중심에서 좀 외곽에 위치하다 보니 시내까지 나가려면 버스나 택시를 이용해야 합니다.

 

경주여행을 하기 전 찾아본 내용에서는

버스는 시간대별로 있어서 불편하고, 택시는 비용이 많이 나와 불편하다고 했습니다.

더군다나 네이버 지도로 시간을 찍어보면

신경주역에서 경주역까지 버스로는 약 5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고 나와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버스를 이용했을 때는 약 30분 정도면 경주역까지 도착을 하더군요!

중간 중간 버스정류장에 사람이 없어서 그냥 지나가니,

생각보다 빠른 시간내에 경주시내에 도착 할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은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이 참고하시면 될 것 같구요~

 

본론은 바로 렌트카입니다.

 

경주에도 많은 렌트카 업체가 존재합니다.

금호, AJ같은 메이저 렌트카 업체부터 소규모 렌트카 업체까지... 검색해보면 많은 업체들이 나올겁니다.

 

평소 AJ렌트카를 자주 이용하는 저로서는 경주에서도 당연히 AJ렌트카를 이용하려 했습니다.

하지만 AJ렌트카는 신경주역서 좀 떨어진 경주대학교 근처에 지점을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렌트카를 이용하기엔 좀 불편한 감이 없지 않았죠!

 

금호렌트카 역시 AJ렌트카와 비슷한 사유로 탈락!!

(금호와 AJ는 예약시 신경주역까지 픽업을 나온다고 되어있으니 참고하세요~!!)

 

 

신경주역 바로 앞에 유니티 렌트카라는 업체가 있습니다.

역사 앞에 사무실이 위치하고 있기때문에 신경주역에서 내리자 마자 차를 대여할 수 있습니다.

평일에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지만, 공휴일이나 주말에는 예약을 해야 대여가 수월하다고 합니다.

 

무튼, 제가 렌트 하게 된 업체는 삼성 렌트카(www.samsungrent.co.kr)라고 하는 곳입니다.

네이버 후기에도 괜찮았다는 평이 많고, 유일하게 네비게이션 매립 및 후방카메라가 장착되어 있는 곳이기도 했습니다.

(삼성렌트카의 경우 처음 신용카드로만 결제된다고 했는데, 체크카드의 경우에도 결제가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삼성 렌트카에서 예약을 하게되면 신경주역 주차장에 렌트할 차와 직원분이 나와있습니다.

사무실이 아닌 주차장에서 계약을 하는 점이 조금 아쉽지만, 크게 문제될 부분이 아니라 패스!

(비가와도 비를 막아주는 주차장이기 때문에 불편함이 없을 듯 합니다.)

 

일단 삼성 렌트카에서 렌트를 하게 된 느낌은 매우 만족한다는 것입니다.

겉과 내부가 굉장히 깨끗한 차를 빌려주던군요!

 

 

 

 

 K3 럭셔리(휘발유)

 

 

 

제가 빌린 차는 K3 휘발유 차였는데,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굉장히 깨끗한 차입니다.

 

내부또한 굉장히 깔끔하게 청소되어 있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자동차 내부의 카펫위에 자체적으로 카펫을 하나 더 깔아놓아 차 내부에 탑승했을 시,

쾌적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네비 매립 & 후방카메라

 

 

네비게이션 역시 매립되어있어 깔끔함을 유지하고 있으며,

혹시나 매립된 네비게이션에 익숙하지 못한 사람들을 위해 거치형 네비게이션 하나를 더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단 깨끗한 차를 이용하니 렌트카를 타더라도 좀 즐겁게 탈 수 있었으며,

차량 면책보험도 직접 롯데손해보험에 가입되게 되어있어 안심하고 탈 수 있었습니다.

(차량면책보험은 필수가 아닌 선택사항입니다.)

 

 

제가 메이저 렌트카 업체를 이용하게 된 이유가 바로 차량 반납시에 일어나는 시시비비 때문이었는데요,

모두가 다 그런것은 아니지만,

렌트카를 이용할 때 차량을 빌릴때는 대충대충 확인을 하던 직원들이 반납시에는 차에 먼지하나 놓치지 않고 확인하는 모습 때문에 기분이 상하는 일이 많이 일어나더군요!

꼭, 무엇하나 꼬투리를 잡아내고 싶어하는 모습처럼요...

제가 이용한 메이저 렌트카 업체들은 그런부분에서 관대하더군요~!!

처음 빌릴시 체크하던 모습과 반납시 체크하던 모습이 모두 비슷했다는 얘기입니다.

하지만 개인이 운영하는 렌트카 업체는 그렇지 못한것이 사실이었습니다.

 

이번에 삼성 렌트카를 반납할때도 혹시나 그런문제가 있지 않을까 걱정을 좀 했었습니다.

차를 인수받을 당시 직원분이 정말 친절했지만, 잔 기스나 찍힘등을 크게 신경쓰지 않는 모습이었습니다.

또한 직원분이 차량 도장면이 벗겨지지 않는다면 크게 신경쓸 부분이 없다고 얘기하더군요!

 

그리고 대망의 반납시간!

아~! 똑같습니다. 차량의 인수때나 반납때나

인수시 왔었던 직원분과 다른 직원분이 오셨지만, 굉장히 친절 하셨고 인수 때와 마찬기지로 차량을 살피는 모습!

그리고 주유량이 좀 빌릴때보다 조금 넘어있으니, 그 부분에서도 그자리에서 직접 환불까지...ㅎㅎ (현금 환불)

 

제가 느낀 삼성 렌트카 느낌은 굉장히 친절하고 깨끗한 업체인 듯 합니다.

더군다나 직원분들이 굉장히 친절하다는 것은 덤으로...ㅎㅎ

경주에서 렌트카를 빌리게 된다면 삼성 렌트카를 한번 이용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