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하드웨어

새로운 PC 구입기

shinzin 2014. 12. 16. 10:28
반응형

노트북을 쓴지 어언 3년이 다되가는 시점에 데스크탑이 필요하여 드디어 데스크탑을 구입하게 되었다.

오랜만에 구입하다 보니 이것저것 신경쓸게 많아서 열흘간 고민을 했던 것 같다.

"이왕에 살거면 좋을걸로 사자!" 라는 생각으로 초고사양은 아니지만 나름 초고사양에 준하는 시스템으로 견적을 냈다.

 

음... 일단은 제일 중요한게 뭐니뭐니해도 머니(Money)지! 실탄이 제일 중요하기 때문에 견적의 제일 첫번째 요소는 얼마짜리 PC를 사느냐 였고, 나는 130~140만원대로 예산을 잡고 진행했다.

 

ㅁ intel XEON E3-1231 V3

ㅁ ASRock H97 Performance

ㅁ 삼성 4기가램 2EA

ㅁ ZOTAC GeForce GTX 970

ㅁ 도시바 256GB SSD

ㅁ 웬디 1TB HDD

 

등등.... 의 구성으로 약 140만원 정도의 시스템을 맞추었다.

 

 

ㅁ 기본적인 부품박스들

 

물론 조립비를 내고 완조립 상태로 배송받았다. 업체에서 박스도 그대로 다 보내줬는데, 박스 크기들이 후덜덜 하다.

특히 그래픽카드 박스는 겉포장외에 속포장에도 다시 박스가 들어있는 모습이었다.

 

 

ㅁ 지포스 970, 980 카드를 구입하면 제공되는 게임 쿠폰 

 

현재 지포스 970, 980 시리즈를 구매하게 되면 Nvidia에서 제공하는 게임 쿠폰이다. 유비소프트의 3종 (더 크루, 파크라이4, 어쌔신크리드 유니티)을 택 1해서 선물로 받을 수 있다.

 

인터넷 검색을 해보면 그래픽카드의 제조사마다 쿠폰이벤트의 재고분이 있는 것 같은데, 구입하기전 먼저 재고문의를 먼저해야 하는것이 좋을 것 같다.

 

게임을 받는 방법을 간단히 얘기 하자면, 유비소프트의 게임들은 '유플레이' 라는 연동프로그램을 통해 게임이 실행된다. (EA의 오리진, 스팀처럼)

 

1. Nvidia 홈페이지에 게임 쿠폰 입력하는 곳에 가, 위 사진의 뒷면에 있는 게임쿠폰번호와 자신의 이메일을 입력한다.

2. 쿠폰 입력 후 Nvidia에서 게임구매시 프로모션 코드를 이메일로 보내준다.

3. 이메일의 링크를 따라가거나, 유플레이 샵(http://shop.ubi.com/)으로 이동한다. 

4. 위 사진의 게임타이틀 중 하나를 선택 결제를 진행한다. (회원가입 먼저 하는것을 추천)

5. 결제 시 포르모션 코드 입력란에 이메일에 나와있는 프로모션코드를 입력하면 결제금액이 0원이 된다.

6. 결제 완료 후 유플레이(http://uplay.ubi.com)에서 유플레이 클라이언트를 다운 받아 컴퓨터에 설치한다.

    (스팀이나 EA의 오리진과 유사)

7. 유플레이 클라이언트에 로그인하여 들어가보면 자신이 구입했던 게임이 나와있고, 다운로드 후 즐김.

 

 

ㅁ 케이스는 GMC 팬텀으로

 

제일 고민이 많았던 케이스쪽은 GMC 팬텀으로 결정했다. 직사각형이 대다수인 케이스 중에서 약간의 유선형이 돋보인다고나 할까?ㅎㅎ

실제로 보진 못하고 인터넷에 나와있는 사진들을 참고로 결정했는데.. 실물을 보면.... 음...

 

생각보다 크지 않은 케이스인거 같다. 포지셔닝이 5만원대에 이루어져있는데 적절한 가격선택인 것 같다.

 

 

ㅁ 측면의 아크릴

GMC 팬텀은 측면에 요즘 케이스들의 특징인 아크릴로 되어있어, 속안의 부품들을 볼 수가 있다.

하지만 LED 튜닝을 하지 않는 기본적인 시스템에선 불빛 조차 찾기 힘들다. ㅎㅎ

아마도 간지를 위해서라면 LED튜닝을 해야 멋지지 않을까 생각한다.

 

케이스의 리뷰를 좀 더 하자면, 인터넷에 나와있는 GMC 팬텀의 리뷰에서 모두들 얘기하고 있는 그 부분!

바로 윗 상단의 쿨러 가드(?), 쿨러 덮개(?) 그 부분이 먼지 필터가 없이 바로 쿨러가 포진하고 있어, 차 후에 먼지가 쿨러에 끼는 상황이 올 수도 있을 것 같다. 하지만 덮개는 쉽게 분해가 가능하기 때문에 지속적인 관리를 해주기만 하면 큰 문제는 없을 듯 하다.

 

뭐, 나머지 쿨러소음으라든지, 다른 마감에 있어서는 꽤 준수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 같았다. 쿨러의 경우 풀가동시에도 조용한 느낌을 주었다. (ABKO 헬퍼 기준!)

 

LED 상태등은 윗면에 붉은색으로 포진하고 있고, 다른 마감제 역시 나쁘지 않다.

 

 

 

3년만에 교체한 데스크탑이니 만큼 좀 더 사용하면서 느낀점을 추가해야 할 것 같다!!

반응형

'IT > 하드웨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맥스틸 G70 마우스 사용기  (0) 2014.12.31
스카이 디지탈 NKEYBOARD NKEY-L2 사용기  (0) 2014.12.29
Toshiba SSD 256GB 간단 사용기  (1) 2014.12.16
새로운 마우스의 영입!  (0) 2014.12.05
Razer 데스에더 A/S  (0) 2014.1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