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게티이미지(gettyimages) 저작권 걱정없이 사용하기

shinzin 2015. 8. 20. 01:16
반응형

로그를 하거나 카페나 커뮤니티에 글을 작성할때, 사진이나 그림을 첨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 경우 저작권이 걸려있는 사진이나 그림을 잘못 사용했다간,

저작권법에 걸려 소송이나 합의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내용은

세계 최대 이미지 사이트인 게티이미지(gettyimages)를 저작권에 걸리지 않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게티이미지(gettyimages)를 쉽게 만나볼 수 있는 곳은,

뭐니 뭐니 해도 포털사이트들의 뉴스코너 입니다. (특히나 스포츠 인 경우 대부분이 게티이미지이죠!)

이 곳에서 사진을 잘못 공유했다간 저작권에 걸려 큰 송사에 휘말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게티이미지(gettyimages)에서 저작권을 걱정없이 사진을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를 제공 중입니다.

 

사진을 직접 다운받아 첨부하는 방식이 아니라,

사진을 볼수있는 코드를 작성하는 글에 첨부하여 사진을 띄우는 방법입니다.

 

 

 

 

 사용 방법

 

1. 먼저 게티이미지(gettyimages)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접속주소는 http://www.gettyimages.com/

 

접속했다면, 

검색창에 찾고 싶은 이미지의 검색어를 넣어주고 엔터나 돋보기를 클릭하세요~! (포털 검색과 동일합니다.)

 

 

 

원하는 사진이 검색되었다면,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빨간색 사각형 박스로 표시된 "</>" 를 눌러주세요!

 

 

 

이제 이런화면이 나왔을 겁니다.

맨 위에 하늘색 블록으로 처리된 부분이 바로 이 사진의 코드입니다.

이 코드를 블로그나 카페, 그리고 커뮤니티에서 붙여넣기 하면 사진이 똭~ 뜨게 되는 것이죠! (HTML을 지원하는 모드에서 붙여넣기 해야합니다.) 

 

저는 스포츠(아스날) 관련 포스팅을 하거나, 글을 쓸때 자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워낙 방대한 이미지가 있는 게티이미지(gettyimages)이기 때문에 여러가지 사진을 얻을 수 있죠!

더군다나 저작권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까지 있으니깐요...

   

위 방법을 통해

저작권에 구애받지 말고 게티이미지(gettyimages)의 이미지를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