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 Google Earth Pro가 무료로 제공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구글의 홈페이지에서도 구글지도를 통해 전 세계의 위성사진을 볼 수 있지만,
Google Earth 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도 볼 수 있다.
그런 Google Earth의 Pro 버전이 무료로 풀렸다는 사실에 설치를 해 보았다.
설치를 하게되면 이와같은 화면이 나오고, 지구본을 만지듯 마우스로 회전을 줄 수도 있고, 확대도 가능하다.
(유명한 도시는 확대시 자동으로 스트리트 뷰로 넘어간다.)
이 프로그램을 설치 후, 뭘 해볼까 하다가 평소 관심이 있는 유럽축구장을 한번 찾아보기로 했다.
오늘은 그 첫번째로 스페인과 프랑스 경기장을 찾아본다.
그럼 먼저, 스페인이다.
1. FC 바르셀로나 - camp nou(캄 노우) -
바르셀로나 지역으로 가면 찾아 볼 수 있는 경기장인데,
구글어스로 찾아볼시 바르셀로나 올림픽 경기장과 햇갈리지 않도록 해야한다.
위서사진으로 보면 경기장 왼쪽으로 규모가 작은 소규모 축구장 하나도 눈에 띈다.
그리고 주택가 근처에 경기장이 바로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또한 좋아보인다. (유럽의 축구사랑 ♡)
2. 레알 마드리드 - Santiago Bernabeu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
FC 바르셀로나와 숙명의 라이벌! 레알마드리드의 홈구장인 산티아고 베르나베우다.
이 경기장또한 바르셀로나의 경기장 못지 않는 규모를 자랑한다.
역시나 주택가 바로 옆에 있어 접근성또한 좋아 보인다. (뭐, 직접 가보진 못했지만...)
얼마전 증축얘기가 나왔는데, 실제로 이루어질지 두고볼 일이다.
3.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 Vicente Calderon (비센테 칼데론) -
2013-2014 라 리가 챔피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의 홈구장 비센테 칼데론이다.
같은 지역을 연고로 하는 레알마드리드의 명성에 밀린 감이 없지 않지만,
작년 시즌 라 리가 챔피언으로서 명실상부한 스페인 인간계 최고등급 팀이다.
스탠드 한면이 비대칭으로 이루어진 점이 특이하다.
스페인의 다른 축구장들은 다음편에 계속...
자 이제, 그럼 프랑스의 축구장을 한번 살펴볼까?
1. 파리 생제르망 - Parc des Princes (파르크 데 프랑스)
만수르보다 부가 뛰어나다는 카타르 왕실소유의 PSG ! 현재 프랑스리그의 甲이긴 한데, 어찌 성적이... ㅠㅠ
파르크 데 프랭스를 홈구장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이 경기장에는 슬픈 전설이....
(05-06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서 이곳에서 열렸다. 이 대회에서 아스날은 준우승을...ㅠ)
위쪽으로 알수 없는 경기장 하나가 있다. 역시나 스페인 처럼 주택밀집 지역 안에 경기장이 들어 서 있다.
2. 올림피크 리옹 - Stade de Gerland (스타드 제를랑) -
PSG가 나타나기 전에 리그앙을 호령했던 올림피크 리옹의 홈구장이다.
1998년 프랑스 월드컵에서 대한민국의 첫번째 경기가 열렸던 곳이기도 하다.
리옹에는 전설적인 프리키커 전인호(?) ㅎㅎ 주닝요가 활약하던 팀이기도 하다.
3. 올림피크 드 마르세유 - Stade de Velodrome (스타드 벨로드롬)
영화 "택시"의 주무대가 된 프랑스 해안도시 마르세유의 축구팀 올림피크 드 마르세유의 홈구장 스타드 벨로드롬이다.
역시나 98년 프랑스월드컵에서 대한민국 조별예선이 벌어졌던 곳이기도 하다.
지붕이 없는 둥근 형태의 디자인을 가진 경기장이다.
지네딘 지단의 고향팀이기도 하다.
4. AS 모나코 - Stade Louis II (루이2세 스타디움)
프랑스 인듯 프랑스 아닌 프랑스 같은 모나코! 이 곳의 축구팀 AS 모나코의 홈구장 루이 2세 스타디움이다.
다른 곳과 틀리게 굉장히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위성사진이다.
위쪽의 요트정박시설과 잔디공원, 그리고 붉은 색 계열의 지붕을 가지고 있는 경기장까지..
카지노와 고급호텔이 즐비한 모나코에 딱 어울리는 느낌이다.
티에리 앙리역시 모나코에서 데뷔했고, 아스날의 아르센 벵거 감독 또한 이곳에서 감독생활을 했었다.
(박주영 선수도 이곳에서 10번을 달고 뛰었다!!!!!! 10번!!!!)
5. 프랑스 축구 국가대표팀 - Stade de France (스타드 드 프랑스) -
프랑스 축구 국가대표팀만을 위한 경기장! (럭비팀도 같이 사용한다 함)
프랑스 월드컵을 치루기 위해 만들어진 경기장이다. (결승전과 개막전이 열림)
규모가 8만명이상을 수용할 정도로 큰 경기장이다.
파리 위성도시 생드니에 위치하고 있어 생드니 경기장으로도 불리운다.
필요한 경우에 육상트랙을 사용할 수 있게 설계되어 있다고 한다.
이곳에서 프랑스는 98년 월드컵의 패권을 가지게 된다.
2편에 계속.....
'취미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축구] 구글어스(Google Earth)로 본 유럽 축구장들 2편 (2) | 2015.02.11 |
---|---|
구글어스(Google Earth)로 독도를 찾아보다가 재미난 것 발견 (0) | 2015.02.06 |
[Movie] 폭풍의 질주(Days of Thunder) (0) | 2015.0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