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2025년 코골이 완화기구 스노락 후기 (내돈내산)

shinzin 2025. 2. 24. 12:34
반응형

 

어느날 홈쇼핑에서 광고하던 코골이 완화 의료기구 스노락이라는 제품을 보게되었습니다.

평소 코골이가 심하고 수면 무호흡도 어느정도 있어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었는데 마우스피스 처럼 물고 자기만 하면 해당증상이 완화가 된다 하여 속는셈치고 한번 구입 해 보았습니다.

 

 


 

첫인상은 제품이 의료기기여서 그런지 가격대가 꽤 있는 상품이었는데,

생각보다는 가격대에 어울리는 품질은 아니었던 것 같았습니다.

 

제품은 구강삽입형 기도 확장기로 아랫턱을 좀 앞으로 땡겨 고정시켜 취침시 기도를 확장시켜

공기의 흐름을 더 좋게하여 코골이를 완화시켜주는 원리입니다.

 

그래서 제품을 처음 받으면 자신의 입에 맞게 제품을 성형해줘야 하는데,

사용설명서를 보면 잘 따라할 수 있게 되어있어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자기 입모양에 맞게 성형하고 나면 착용감은 훨씬 좋아지는데 지금부터 제가 사용한 후기를 알려드립니다.


 

사용 후 취침 초반에는 생각보다 코골이, 수면 무호흡이 완화됩니다.

 

평소에 잠도 일찍 들고 잠들자마자 최대한으로 코골이를 하는데 가족들의 공통적인 반응은 코를 골긴하지만 취침을 방해할 정도로는 골지 않는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기도확보가 되어 생각보다 코골이가 완화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아래에서 얘기할 단점이 몇가지 있긴 하지만 사용초반에는 만족스러웠습니다.

더군다나 코골이 보다 더 중요한 수면무호흡도 꽤 호전되어 편하게 잠을 자는 것 같다는 가족들의 의견이 있었습니다.

 

 

잠깐 잠을 잤는데 생각보다 엄청 개운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밤에 6시간 이상씩 잘때는 느끼지 못했는데,

낮잠을 30분~1시간 정도 잘때 제품을 착용하고 자면 일어날때 굉장히 개운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항상 잠에서 깨면 멍한 느낌이 많았었는데 확실히 이전에는 경험해보지 못한 상쾌한 느낌이었습니다.

다만, 해당 느낌은 밤에 본격적인 취침에서는 한번도 느끼지 못했습니다.

아마 제품이 입에서 빠져 코골이와 수면무호흡이 항상 있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착용 후 취침에 들면 새벽에는 입에서 빠져있습니다.

 

아마 이 제품에서 가장 중요한 내용이 아닐까 합니다.

평소에 코가 막혀서 입으로 호흡하시는 분들에게는 해당제품으로 효과를 기대할 수 없습니다.

제품을 입에 물고 코로 숨을 쉬어야 하는데, 코가 막힌 분들에게는 이미 사용자체가 불가능합니다. 

알레르기나 겨울철 코가 막히시는 분들은 구입을 보류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저도 코가 잘 막혀서 취침초반에는 제품을 잘 물고 잠들어도 새벽에는 꼭 베게 옆에 제품이 빠져있었습니다.

아마도 코로 숨쉬기가 버거워지니 입으로 숨을 쉬어야 하는데 입에 이물질이 있으니 그걸 무의식중에 뱉어 버리는 것 같았습니다.

 

 

착용 후 아침에 일어나면 턱과 이가 굉장히 아픕니다.

 

강제적으로 아랫턱을 조금 앞으로 당겨 기도를 확보하는 제품으로

제품설명서에도 1~2주정도는 통증이 동반된다고 되어있습니다만 저는 생각보다 통증이 불쾌했습니다.

아랫턱의 경우에는 1주일만에 통증이 잘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호전되었으나, 아랫니의 경우에는 통증이 사라지지 않고

하루종일 기분좋지 못한 통증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제품 성형이 잘못되었나 해서 여러번 재 성형을 해보았지만 결과는 똑같았습니다.

아랫니가 지속적으로 통증이 있으니 제품을 살짝만 착용해도 통증이 나타나 지금은 사용자체를 중단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내린 결론은 경증 코골이분들에게는 꽤 유의미한 개선효과가 있을 수 있겠다는 생각입니다.

하지만 저처럼 중증이상 코골이와 수면무호흡, 제일 중요한 코가 막혀 취침시 입으로 숨을 쉬는 분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은 제품으로 보입니다.  아마도 저처럼 중증이신 분들은 수면검사 이후 양압기만이 해결책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