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스마트 기기

갤럭시S6, S6 엣지 루팅 후 카메라무음 만들기

shinzin 2015. 5. 25. 00:53
반응형

 

핑퐁루트라는 갤럭시S6를 루팅할 수 있는 툴이 있습니다.

중국의 한 제작자가 만든 툴로 PC와 갤럭시S6의 연결 없이도 루팅을 가능하게 하는 좋은 툴이지요!

더군다나, 삼성의 보안 프로그램 녹스(KNOX)를 우회하여 루팅이 되기 때문에 

워런티 등에도 크게 타격이 없는 루팅툴이었습니다. 

 

갤럭시S6 엣지를 기준으로 말하면 현재 최신펌웨어(OE6)는 지원이 되지 않고,

바로 앞의 펌웨어버전(ODC)에서는 정상적으로 루팅이 됩니다.

 

맛클의 꽁치님(http://www.matcl.com/?m=bbs&bid=usermoim&uid=257410&녹스우회루팅핑퐁루트...삼성이결국은최신펌에서막았습니다.)의 말을 빌리자면,

최신펌웨어에서 핑퐁루트가 되지 않게 삼성측에서 막았다고 합니다.

따라서 현재 녹스(KNOX)우회로 핑퐁루트를 사용하자면 펌웨어버전(ODC)을 확인 후 사용해야 할 듯 싶습니다.

 

제 폰역시 최신펌웨어가 올라가 있어 오딘으로 펌웨어 다운그레이를 한 뒤, 핑퐁루트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핑퐁루트를 이용해 루팅하는 방법 (갤럭시S6 엣지 펌웨어버전(ODC) 기준)

 

 

1. 핑퐁루트 제작자 페이지(http://forum.xda-developers.com/galaxy-s6/general/root-pingpongroot-s6-root-tool-t3103016)에 들어가 위 사진에 표시된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 혹시 다운로드 된 파일의 확장자가 zip이라고 되어 있다면, zip부분을 지우고 apk라고 확장자명을 바꾸어 줍니다.

 

2. 다운받은 파일을 갤럭시S6에 넣고 설치를 해 줍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앱을 실행하여 Download Data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Super Su를 설치하겠냐고 나오는데 Super Su 역시 설치를 해줍니다.

 

3. 설치가 완료되면 이제 Get Root를 누르세요! 기다리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이 후 갤럭시S6를 재부팅해주면 루팅이 모두 완료 됩니다.

 

 

 

핑퐁루트로 루팅하는 방법 동영상

 

 

 

 

 

 

 

 갤럭시S6 카메라 무음 만들기

 

갤럭시S6는 우리나라나 일본등 몇몇 국가에서는 카메라를 사용할 때 셔터음이 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반대로 옛날의 폰들처럼 셔터음을 사용자가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게끔 하는 나라도 있습니다.

 

갤럭시 시리즈는 기본적으로 촬영음을 선택해서 들리거나 안들리게 할 수 있는 메뉴가 존재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그 메뉴를 숨겨버림으로써 언제나 무조건 적으로 촬영음이 들릴 수 밖에 없습니다.

루팅을 하게 되면 이 숨겨진 메뉴부분을 활성화 시켜 촬영음을 켜고/끌수 있게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준비물 : 루팅된 갤럭시S6, 루트 익스플로러 혹은 루트권한을 탐색할 수 있는 파일관리자 프로그램, Sqlite Editor

 

1. 루트 익스플로러로 System / csc / feature.xml을 찾아 '텍스트편집기로 열기'로 파일을 열어줍니다.

2. cscfeature_camera_shuttersoundmenu 구문에 있는 false를 true로 바꾸고 저장합니다.

3. Sqlite Editor앱으로 설정저장소를 찾아 눌러줍니다. (App탭에서 찾아보면 됩니다.)

4. 설정저장소 내의 Settings.db / system으로 들어간다.

5. 찾기 버튼을 눌러 shuttersound라고 검색해서 나오는 결과물의 값을 1에서 0으로 바꾸어준다.

 

여기까지 한 뒤 갤럭시S6를 재부팅해주면 카메라 앱의 설정창에 촬영음이라는 메뉴가 생성되어

사용자가 촬영음을 켜고/끌수 있는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문제점

 

■ 현재 최신펌웨어(OE6)에서는 핑퐁루트가 지원되지 않아 적용이 불가능합니다.

꼭 그 전 펌웨어(ODC)에서만 사용가능합니다.

 

■ 카메라무음을 설정한 뒤 Super Su에서 완전한 루팅권한 해제를 눌러 루팅을 해제 하더라도 카메라 무음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만 갤럭시S6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가능하지 않습니다. (아마도 시스템 파일을 건드렸기 때문인 듯)물론 스마트 스위치로는 정상적으로 업데이트가 가능하지만 이 경우엔 카메라 무음이 풀려버립니다.

 

 

 

 

 결론

 

위의 방법을 다 시도해 본 저는 결국은 최신펌웨어(OE6) 순정으로 사용 중 입니다.

물론 루팅을 하여 이것저것 바꾸고 카메라 촬영음까지 컨트롤이 가능했으면 좋았을 테지만

그렇게 되면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받는데 제약이 생기게 됩니다.

 

또, 삼성이 삼성페이랑 녹스(KNOX)때문에 루팅에 관해 

예전처럼 관대하지 않은 점 또한 순정으로 돌리게 만든 이유입니다.

 

저같은 일반인들이 사용하기에 루팅이 크게 필요한 경우가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어떻게 될지는 모르지만 향후 받게 될 불이익까지 생각하면 루팅을 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물론 완벽한 루팅툴이 나오면 또 틀려지겠지만 말입니다~!!

 

 

 

 

  추가 정보

Flash Fire라는 리커버리 앱으로 루팅을 유지한채 최신펌웨어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방법이 있습니다.

관련 정보 (http://shinzin21.tistory.com/169)를 참고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