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스마트 기기

갤럭시S6, 갤럭시S6엣지로 사용해 본 삼성페이(Samsung Pay)

shinzin 2015. 8. 21. 23:51
반응형

 

갤럭시S6가 출시되었을때 새로운 기능으로 발표되었던 삼성페이가 드디어 정식으로 사용가능 해졌습니다.

 

각각의 사용후기마다 편리함과 신기함으로 도배되어 있던데,

그래서 저도 궁금해서 바로 사용해 보았습니다.

 

삼성페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갤럭시S6 이후 출시모델에서 지원하고 있습니다. (갤럭시A8은 지원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갤럭시S6와 S6 엣지를 사용하는 저는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하고 나니

삼성페이가 설치되었고,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UI화면이 갤럭시노트5와 갤럭시엣지+ 의 UI와 같아졌습니다.)

 

삼성페이를 설정하는 방법은 카드를 추가 하기만 하면 되는데요,

카메라로 카드를 찍어 인식하는 방법과 직접 카드번호를 적는 방법이 있습니다.

(모든 카드가 카메라로 인식이 되지는 않더군요 ㅠㅠ)

그리고 자신의 사인과 지문을 등록하면 카드 등록은 끝이 납니다.

 

이제 가장 중요한 실제로 카드결제를 하는 방법입니다.

 

 

 

 삼성페이로 결제하기

 

인터넷에선 지속적으로 사용후기가 올라오고 있지만,

아직 낯선 신기술이다 보니 사용을 꺼리거나 사용방법을 모르는 상점이 대다수 입니다.

저는 핸드폰을 보여주며 카드긁는 곳에 핸드폰을 터치만 하면 결제가 된다고 얘기해주었더니,

대다수의 상점에서 삼성페이로 결제가 가능했습니다. (편의점, 음식점, 다이소 등등)

 

카드긁는 곳이 아닌 다른곳에 터치하여 결제가 되지 않는다고 하는 곳도 있었는데요,

그럴때는 카드 긁는 곳에 정확히 핸드폰을 갖다대면 1~2초후 바로 결제가 됩니다.

 

조금 더 유명해지고 사용자가 늘어나기만 한다면

새로운 결제방식으로 자리를 잡을 만큼 편리하고 신기한 기능인 듯 합니다.

 

갤럭시 S6, S6엣지, 갤럭시 노트5, 갤럭시 엣지+ 모델이

현재 삼성페이를 지원하고 있으니 위의 단말을 소지한 분들은 삼성페이를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