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 제품

[브리츠 BR-2100S6] 스피커 문제관련 AS답변

shinzin 2015. 12. 16. 2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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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리츠 BR-2100S6를 사용하면서 스피커 한쪽이 안들리던 문제를 포스팅한적이 있습니다. (http://shinzin21.tistory.com/145)

이 문제는 우퍼와 연결된 유선리모컨에 이어폰잭을 연결하여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브리츠 뿐만 아니라 타사의 스피커에서 같은 문제를 겪으신 많은 분들이

위의 방법으로 해결하셨다고들 댓글에 남겨주셨죠!!

 

하지만, 해결방법만 있을뿐 왜 그런지 근본적인 원인을 알 수 없었습니다.

단순히 제가 받은 스피커가 불량품인지, 아니면 모든 BR-2100S6가 그러한지 알 수 없었죠!

어쨌든 스피커가 한쪽이 들리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고 났더니, 왜 이런현상이 일어났을까? 하는 의구심이 조금 사그러들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얼마전 제 스피커에서 특이한 점을 하나 발견했습니다.

유선리모컨으로 음량을 최소로 줄였지만, 스피커에선 소리가 들리는 상황이 발생하였습니다.

 

왜? 최소로 음량을 줄였는데 소리가 들리는 것일까?...

 

하지만, 저번 포스팅에서 처럼 이어폰으로 유선리모컨의 이어폰잭에 꽂아 이리저리 움직이니

스피커에서 나던 소리가 안나기 시작했습니다.

이 사건으로 말미암아 저는 브리츠(Britz)에 제가 처한 상황이 어떤 상황인지 알 수있게 문의를 했습니다.

 

 

 

 

 

 

[브리츠 BR-2100S6] 스피커 문제 관련 AS 답변

 

브리츠 홈페이지에 문의를 했더니, 다음과 같은 답변을 보내주었습니다. (생각보다 빠른 답변이었습니다.)

 

 

답변의 요지는

유선리모컨 이어폰 단자 내부의 핀에 결함이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

그래서 서비스센터로 입고시켜 제품을 확인하고 조치해주겠다는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아마도 스피커 한쪽이 들리지 않는 상황은 결함이었던 것 같습니다.

제가 말씀드린 방법은 1차적인 조치일뿐 근본적인 해결방법은 아니었던 걸로 보입니다.

제조사에 따라 AS를 받아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브리츠의 제품 중 위와 같은 상황이 발생하신 분들은 AS를 받아야 할 것 같습니다.

보증기간 확인때문에 제품의 구매영수증(오픈마켓의 구매내역)이 필요합니다. (보증기간에 따라 비용산출이 달라진답니다.)

자세한 사항은 브리츠 홈페이지 (http://www.britz.co.kr/cs/as_faq.php?step=2)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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